top of page
AI 기반 타겟팅으로 유튜브 광고의 성과를 높이세요
Search
![[논문 리뷰]미디어 멀티태스킹, 우리의 인지와 태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?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cafc35_b6379ac461674dabb5515e1240c9aba6~mv2.jpg/v1/fill/w_333,h_250,fp_0.50_0.50,q_30,blur_30,enc_avif,quality_auto/cafc35_b6379ac461674dabb5515e1240c9aba6~mv2.webp)
![[논문 리뷰]미디어 멀티태스킹, 우리의 인지와 태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?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cafc35_b6379ac461674dabb5515e1240c9aba6~mv2.jpg/v1/fill/w_292,h_219,fp_0.50_0.50,q_90,enc_avif,quality_auto/cafc35_b6379ac461674dabb5515e1240c9aba6~mv2.webp)
[논문 리뷰]미디어 멀티태스킹, 우리의 인지와 태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?
우리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미디어를 동시에 사용합니다. TV를 보며 스마트폰을 확인하고, 유튜브 영상을 틀어놓은 채 메시지를 주고받는 일이 자연스러운 시대죠. 이런 미디어 멀티태스킹은 이제 일상이 되었지만, 과연 우리의 집중력이나 설득에는 어떤...
Brandon Lee
Apr 263 min read
![[논문 리뷰]광고형태와 위치에 따른 유튜브 광고의 시각적 주목효과와 광고 효과 - 건너뛰기, 그리고 프리롤 vs. 미드롤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cafc35_2448ee089c0a431bb413a67fa9cb63de~mv2.webp/v1/fill/w_333,h_250,al_c,q_30,blur_30,enc_avif,quality_auto/cafc35_2448ee089c0a431bb413a67fa9cb63de~mv2.webp)
![[논문 리뷰]광고형태와 위치에 따른 유튜브 광고의 시각적 주목효과와 광고 효과 - 건너뛰기, 그리고 프리롤 vs. 미드롤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cafc35_2448ee089c0a431bb413a67fa9cb63de~mv2.webp/v1/fill/w_292,h_219,al_c,q_90,enc_avif,quality_auto/cafc35_2448ee089c0a431bb413a67fa9cb63de~mv2.webp)
[논문 리뷰]광고형태와 위치에 따른 유튜브 광고의 시각적 주목효과와 광고 효과 - 건너뛰기, 그리고 프리롤 vs. 미드롤
2005년 유튜브가 등장하면서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는 시대를 맞이했습니다. TV처럼 정해진 시간에 맞춰보는 게 아니라 클릭 한 번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 거죠. 하지만 이런 스트리밍 비디오 시대에도 여전히 피할 수...

BALC
Apr 255 min read
![[논문 리뷰]유튜브 동영상 광고에서 썸네일, 제목, 그리고 이모티콘의 효과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11062b_c49e7bdefff249218cb68f8651ab35e6~mv2.jpg/v1/fill/w_333,h_250,fp_0.50_0.50,q_30,blur_30,enc_avif,quality_auto/11062b_c49e7bdefff249218cb68f8651ab35e6~mv2.webp)
![[논문 리뷰]유튜브 동영상 광고에서 썸네일, 제목, 그리고 이모티콘의 효과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11062b_c49e7bdefff249218cb68f8651ab35e6~mv2.jpg/v1/fill/w_292,h_219,fp_0.50_0.50,q_90,enc_avif,quality_auto/11062b_c49e7bdefff249218cb68f8651ab35e6~mv2.webp)
[논문 리뷰]유튜브 동영상 광고에서 썸네일, 제목, 그리고 이모티콘의 효과
청소 서비스/제품의 유튜브 광고를 기획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. 썸네일에 충격적으로 더러운 방과 충격 받은 사람을 보여줘서 이 제품이 필요한 상황을 제시할까요, 아니면 깨끗한 방과 행복한 얼굴로 이 제품이 주는 효과를 표현할까요? 제목은 더러운 집을...

BALC
Apr 254 min read


듣는 유튜브의 시대: 유튜브 패러다임의 변화와 광고
방송통신위원회의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의 유튜브 이용률은 71%로 OTT 서비스 중 2위인 넷플릭스(35.7%)를 더블 스코어로 앞서고 있으며, 10대~40대에서의 이용률은 80%를 넘어선다. 광고 시장에서 유튜브의...

BALC
Apr 173 min read
![[논문 리뷰]광고 효과에 있어 미디어 멀티태스킹의 영향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cafc35_1b1c662efe8d4fb0b95dda5157e36d28~mv2.png/v1/fill/w_333,h_250,fp_0.50_0.50,q_35,blur_30,enc_avif,quality_auto/cafc35_1b1c662efe8d4fb0b95dda5157e36d28~mv2.webp)
![[논문 리뷰]광고 효과에 있어 미디어 멀티태스킹의 영향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cafc35_1b1c662efe8d4fb0b95dda5157e36d28~mv2.png/v1/fill/w_292,h_219,fp_0.50_0.50,q_95,enc_avif,quality_auto/cafc35_1b1c662efe8d4fb0b95dda5157e36d28~mv2.webp)
[논문 리뷰]광고 효과에 있어 미디어 멀티태스킹의 영향
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보급으로 인해 우리는 이제 TV를 보면서 동시에 인스타그램을 스크롤하거나, 유튜브 광고를 보면서 검색을 하는 게 익숙해졌습니다. 이렇게 두 가지 이상의 미디어를 동시에 사용하는 현상은 미디어 멀티태스킹(media...

BALC
Apr 172 min read
bottom of page
